배틀그라운드 유저 데이터 분석 코드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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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1종특수면허 운전가능차량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원동기장치자전거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이유없이 운전면허를 취득해야만 합니다. 도로교통법에 따라 자동차와 원동기장치자전거는 운전면허가 있어야 운전을 할 수 있으며 무면허로 운전을 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게 됩니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자동차는 승용자동차, 승합자동차, 화물자동차, 특수자동차, 이륜자동차, 건설기계로 분류할 수 있으며 자동차로 분류는 안되지만 운전면허가 있어야 운전을 할 수 있는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원동기장치자전거란 자동차관리법 제3조에 따라 이륜자동차 가운데 배기량 125CC 이하의 이륜자동차 아니면 배기량 125CC 이하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경우에는 최고정격출력 11kw 이하의 원동기를 단 차를 의미하며 이륜자동차란 총배기량 아니면 정격출력의 크기와 관련 없이 1명 아니면 2명의 사람을 운송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이륜의 자동차 및 그와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기업 실적
기업 실적

기업 실적

카카오게임즈의 2분기 실적 전망이 주요 라인업인 오딘의 수익 감소와 신작 출시의 부진으로 인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대신증권의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4 감소하여 375억 원으로 예상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딘의 2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2 감소하여 10억 원으로 전망되며, 이는 기대되었던 업데이트가 지연돼 업데이트 효과의 반영 기간이 부족하다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또한, 일본 발매 역시 흥행이 부진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신작 게임 아키에이지워의 실적으로 오딘의 수익 감소를 상쇄하려 했지만 미흡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달 25일부터 추가로 여러 신작 출시가 예정되어 있지만 각 신작의 낮은 대성공 적중률로 인해 주가 모멘텀 발생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 게임즈 22년 3분기 실적을 보시면 21년 3분기 대비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21년이 오딘 효과로 매출이 역대 최대였기에 비교적 축소된 모습이지만, 국대 게임사중에서는 3위의 실적으로 꽤나 적절한 실적을 거든것으로 업계에서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8대 게임사 1,2위는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고, 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통계

자기장 사망 빈도가 최초 페이즈 이후 고르게 나타나는 것이 인상 깊습니다. 최초 개싸움에서 살아남았다면 그 이후의 사망률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확인할 것이 등등 사용 비율입니다. AI라는 허수가 빠진 제대로 된 통계치이며, 킬 비율이 1보다. 높아 AI의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 3판에 한 번 꼴로 부활을 해야하는 점, 무기를 한 게임에 4번 이상 획득해야하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크래프톤 재무분석

실적 이런 크래프톤의 실적을 살펴보면, 2022년부텨 2024년까지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하면서 2022년에는 2조 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되며, 영업이익의 경우에는 2022년을 기점으로 역대급 실적을 지속해서 갱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2년2024년 영업이윤 전망치 평균만 해도 약 9,352억 원 수준으로 전망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전체 매출의 약 95가 해외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사실상 글로벌 회사에 가까우며, LoLLeague of Legend,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글로벌 게임이 하나 터지면 10년을 구가해야하는 점을 고려하면 반짝 인기에 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비중이 대부분이라 이 점은 중국의 횡포?를 고려하면 언제든 발목을 잡을 우려도 있어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미래 성장성과 투자가치는?

전 지구 게임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2년기준으로는 280조원을 넘어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PC 게임 비중이 모바일보다. 높지만, 전세계적으로 보시면 모바일 게임의 비중이 23배까지 높은 상황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K문화가 대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K게임도 점점 성장세를 키워가고 있는 모습으로 잠재 성장성은 높다고 판단됩니다. 가장큰 경쟁상대로는 아무래도 중국이 되지 않을까요? 싶습니다.

최근 주가는 크게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21년도에 50%이상의 수익을 얻었던 종목이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급등의 기회가 올것이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 실적

카카오게임즈의 2분기 실적 전망이 주요 라인업인 오딘의 수익 감소와 신작 출시의 부진으로 인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재무상황은?

카카오 게임즈 22년 3분기 실적을 보시면 21년 3분기 대비 3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쿼드 플레이 Player Only

자기장 사망 빈도가 최초 페이즈 이후 고르게 나타나는 것이 인상 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